티스토리 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향신료 중 하나가 바로 계피입니다 후추 정향과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달콤하면서도 쌉쌀한 풍미를 안겨주는 계피는 우리 신체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녹 나무 과에 속하는 계피는 나무의 껍데기를 말린 것이라고 하는데요.
계피가루 먹는 법
이것을 갈게 되면 계피가루가 된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계피가루 먹는 법을 알려 주면서 얼마나 우리 몸에 좋은지 여러 가지 효능들을 알려 주었습니다. 아직도 계피를 단순히 벌레를 퇴치하는데만 사용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서 우리 몸의 건강도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계피는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향신료 인데요 계피가루 먹는 법을 조금이라도 안다면 보다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피 가루는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당뇨병 환자들이 계피를 먹게 되면 혈당 수치가 정상적으로 되돌아 간다고 합니다.
인슐린 민감성도 높여주어 각 세포로 포도당을 정확하게 전달해 주는데요. 인슐린 저항성도 높여주어 제 2형 당뇨병과 대사증후군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국가를 정말 많이 안 가는데요 평상시 큰 고통이나 반응이 없다 보니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아가 어떤 반응을 일으킨다는 것은 이미 상태가 안 좋아졌다는 것을 말하는데요.
다른 신체부위와 다르게 치아는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충치로 인해 큰 고통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계피가루 먹는 법을 아는 분들은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꾸준히 먹는다고 하는데요.
구강안의 세균도 제거하고 입냄새까지 없어져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다고 합니다. 양치를 할 때도 계피가루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과학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발표되었으니 한번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가장 무서운 병이 감기가 되었습니다 독감이나 폐렴과 같은 질병들이 인후통 고열 오한 두통 등 같은 증상들을 일으키기 때문에 판단하기가 정말 힘들다고 합니다.
감기 같은 경우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평상시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해야하는데요 계피가루 먹는 법을 통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피는 원래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매우 좋다고 하는데요.
계피가루 먹는 법중 꿀이나 생강과 함께 먹는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점점 서구화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피자 치킨 햄버거를 먹는 경우가 50%를 넘을 정도로 한국인들의 식습관은 이제 한식과 거리가 멀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화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계피가루를 먹어주면 위액이 분비되면서 소화작용이 원활하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게다가 위장 기능도 강화시켜 소화가 잘 되게 도와 준다고 하네요.
계피가루를 싫어하는 분들을 위해 조금 더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계피가루 먹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생강과 계피를 섞어서 먹는 것입니다 마치 주스처럼 만들어서 먹는 건데요 계피가루와 생강을 함께 섞은후 물과 일대일 비율로 합쳐주면 묘하게 맛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꿀과 계피를 같이 먹는 방법입니다 계피가루 먹는 법 중 가장 맛있다고 하는데요 우선 계피가루를 물에 넣어주고 잘 섞어준뒤 따뜻하게 데운 물을 넣어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이때 비율은 각각 1:1:1이 되면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는 커피나 우유와 함께 섞어서 먹는 것인데요.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은 계피가루를 커피와 함께 섞어서 먹고 우유를 좋아하는 분들은 계피와 우유를 섞어서 드시길 바랍니다. 네 번째는 음식 위에 뿌려서 먹는 것인데요.
요리를 한 후에 마치 드레싱 소스처럼 계피가루를 음식 위에 살짝 뿌려주면 풍미도 좋아지고 더욱더 맛을 느끼기가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정과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 생강가루와 계피가루 설탕을 준비한 후에 생강가루는 0.4 계피가루는 1 설탕은 1.5 정도로 비율을 맞춰 주셔야 합니다 양에 따라서 각자 원하는 농도에 맞게 비율을 조절해주면 되는데요 이렇게만 섞어도 수정과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