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인더베스트 2020. 10. 1. 20:35

여러분들은 정기적으로 치아를 점검하시나요? 가장 기본적인 관리인 스케일링은 1년에 한 번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케일링을 했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을 참고해서 효과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7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7가지

 

 

당연한 얘기겠지만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스케일링을 하면 잇몸이 많이 약해지고 민감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맵고 짠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해주어야 합니다. 반대로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주면 스케일링 후에 좋습니다.

 

 

스케일링 후에 침이 고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는 침을 뱉지 말고 오히려 삼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침을 뱉게 된다면 구강내 압력을 더 키워 위험할 수 있으니 침을 뱉는 것을 자제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은 가장 민감한 부분인 술과 담배를 자제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해드렸듯이 스케일링을 하면 치아 및 잇몸이 민감해지고 약해져있는 시기입니다.

 

 

이 상태에서 술과 담배를 할 경우에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고 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술과 담배는 스케일링을 하고 일주일 동안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스케일링을 하면 잇몸 및 치아에서 피가 나거나 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양치질을 할 때 칫솔질을 꼼꼼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추후 불편함이 없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착색 유발 식품에는 카레, 커피 등 착색을 유발하는 식품을 말합니다. 착색 유발 식품을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을 경우에는 섭취 후 바로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스케일링 후 이상한 증상이 감지되면 바로 치과를 방문해주어야 합니다. 스케일링을 하면 통증과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면 다 났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출혈 및 통증이 계속된다면 치과를 방문하여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만약 더 큰 위험한 상황까지 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증상이 있으면 치과 방문을 필수입니다.

 

 

마모도가 낮은 치약은 스케일링 후 효과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모도가 낮기 때문에 치아에 무리하게 자극을 주는 것을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7가지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스케일링을 하고 지켜야할 주의사항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사회에서는 다 지킬 수 없기 때문에 위에 설명드린 것 만이라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댓글